4월에 활동한 프로그램입니다~
첫 번째 활동은 꽃잎 붙이기입니다~
알록달록한 색감의 꽃잎을 하나하나 붙이며
각자 개성이 담긴 작품을 완성해 보았습니다~
꽃잎을 겹겹이 붙이며 색을 조합하는 재미를 느끼셨고
완성된 작품을 보며 “너무 예쁘다”, “화려하다~”는 반응을 보였습니다.
특히 나비와 공주는 화사한 색감으로 인기가 많았고
고래와 새는 부드러운 색 표현을 차분하면서도
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었습니다~
이 활동은 손끝을 사용해 꽃잎을 붙이는 과정에서
소근육 활동과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~
두 번째 활동은 하회탈 만들기입니다~
알록달록 물감을 이용해 각자의 개성이 담긴
탈을 꾸미는 시간이었는데요~
처음에는 “어떻게 해야 하지?”하시던 어르신들도
점점 집중하시며 색을 하나하나 채워나갔습니다~
완성한 탈을 직접 써보며 환하게 웃으시고
사진도 함께 찍으며 추억을 남겼습니다~
우리 어르신들 너무 잘 만들었죠~?
이번 활동을 통해 소근육 활동과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
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~
세 번째 활동은 부채 만들기입니다~
어르신들과 함께 여름을 맞이하며 시원하게
사용할 수 있는 부채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~
부채에 그려져 있는 밑그림을 다양한 색상으로 색칠하고
스티커를 붙이며 각자 개성이 담긴 부채를 완성하셨습니다~
어르신들은 완성된 부채를 보시고는 "이쁘다~",
"여름에 잘 사용할 것 같다"며 이야기 하셨습니다~
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가겠습니다~
감사합니다
♥
|